Fandom

어쌔신 크리드 위키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

221총 문서
개 보유
Add New Page
댓글0 Share
정비 마크.png 이 문서는 현재 작성 중입니다. 누락되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포럼에서 관련된 토론이 없는 지 확인해 보세요. 직접 편집해서 도와주실 수도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
브라더후드 표지.jpg
제작사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배급사 유비소프트
감독 패트리스 데실레트
작가 제프리 요할렘
작곡가 제스퍼 키드
엔진 앤빌
하복
플랫폼 플레이스테이션 3
XBOX 360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출시일 PS3, XBOX 360
2010년 11월 16일
PC
2011년 5월 17일
틀 보기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Assassin's Creed: Brotherhood)는 2010년 출시된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이 개발하고, 유비소프트가 배급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2010년 11월 16일 플레이스테이션 3과 XBOX 360 버전이 출시되었고, 약 6달 후인 2011년 5월 17일에는 PC 버전이 출시되었다.

에지오 아디토레 다 피렌체마스터 어쌔신이 되어 다시 등장한다. 이번 작에서 에지오의 목표는 폭압적인 템플 기사단 가문, 보르지아 가를 로마에서 몰아내는 것이다.

게임 플레이편집

전체적인 방식은 전작과 비슷하나 일부 추가된 점이 있다. 이번 작에서 플레이어는 단검을 각각 투척단검, 히든 건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 덕분에 플레이어는 근접 전투 도중에도 장거리 무기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연속 처단이 추가되어 한 적을 죽이고 곧바로 다른 적을 죽일 수 있게 되었다.

게임 내에서 칼집을 업그레이드하면 더 무거운 무기를 들고 다닐 수 있다. 또 그렇게 저장한 무기를 적에게 던져 사살할 수도 있다. 새로 추가된 무기로는 십자궁이나 포이즌 다트 같은 것들이 있다.

이번 작에서는 승마 기능이 더 발전되었다. 시골 지역만 승마가 가능했던 전작과 달리 이제는 말을 타고 도시 내부까지 돌아다닐 수 있다. 또 휘파람을 불어 말을 플레이어가 있는 장소로 호출할 수 있게 되었다. 마상 전투에서는 십자궁이나 히든 건 같은 장거리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말 위에서 적을 암살하거나 말 위에 있는 적을 암살할 수 있게 되었다.

전작에서 몬테리지오니에만 한정되어 있던 도시 발전 시스템은 이제 로마 곳곳에 적용되었다. 로마 곳곳에는 보르지아 탑이 있는데, 이 탑의 대장을 쓰러뜨리고 탑을 폭파시키면 본격적으로 도시 발전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로마를 완전히 재건하기 위해서는 도시 발전 시스템을 이용해 모든 상점을 재건시켜야 한다.

신입 암살자를 암살단으로 영입해 육성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보르지아 병사들에게 괴롭힘 당하는 시민을 구해주면 그 시민은 신입 암살자가 된다. 플레이어는 게임 도중 암살자들에게 명령을 내려 특정 대상을 쓰러뜨리거나 화살 폭풍을 내릴 수 있다. 또 플레이어는 암살자들을 다른 국가로 보내 경험을 쌓게 하거나 돈이나 거래 물품을 가져오게 할 수 있다. 신입 암살자들은 플레이어와 함께 다니면서 경험을 쌓고, 새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이후 신입 암살자가 충분히 성장하면 정식으로 암살단에 가입하고 숙련된 암살자로 거듭난다.

현대 시점에서 플레이어는 전작보다 더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미션 중이 아닐 때에 한해 언제든지 애니머스 밖으로 나갈 수 있고, 밖에서는 동료들 또는 특정 물체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은신처 밖으로 나가면 일정 시간 동안 현대의 몬테리지오니를 탐험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총 5개의 유물을 수집할 수 있다. 이 유물들은 에지오와 그의 동료들이 남긴 것이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강제로 은신처로 귀환된다.

멀티 플레이어편집

브라더후드 멀티 플레이어.jpg

성직자를 사살하는 매춘부

이번 작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멀티 플레이어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플레이어는 앱스테르고 사가 주관하는 애니마이 트레이닝 프로젝트의 참가자 중 한 명이다. 플레이어는 다른 사람들과 겨루거나 협력함으로써 경험을 쌓을 (레벨을 올릴) 수 있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좋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줄거리편집

전작에서 은신처의 위치가 발각되어 공격 받은 데스몬드 일행은 밴을 타고 다른 은신처로 이동한다. 이동하는 동안 선악과의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데스몬드는 다시 애니머스로 들어간다. 애니머스로 들어간 기억 속에서 에지오는 비아나 포위 당시 공격 받는 비아나 성을 올려다 본다. 이후 데스몬드는 다시 옛날 기억으로 이동한다.

몬테리지오니 포위편집

전작에서 에지오를 통해 데스몬드에게 할 말을 전달한 미네르바는 이후 사라진다. 이를 함께 듣던 에지오는 상황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을 요구하려 하지만 미네르바가 사라진 후라 포기하고 저장고 밖으로 나온다. 밖으로 나온 에지오는 로드리고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또 지팡이가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을 발견한다. 에지오가 바닥에 꽂힌 지팡이를 뽑아내려 하자 바닥이 아래로 내려가고 지팡이는 바닥 아래로 사라진다.

잠시 후 마리오 아우디토레는 위에서 에지오를 부른다. 이후 둘은 함께 경비병들을 무찌르며 바티칸에서 탈출을 시도한다. 이와중에 티베르 강에 도착한 에지오는 선악과를 강에 버릴까 고민하지만 마리오에게 맡겨 두는 것으로 결정 내린다. 탈출에 성공한 둘은 이후 몬테리지오니에 돌아온다.

몬테리지오니 포위.png

몬테리지오니 포위 당시 대포를 이용해 체사레의 병력을 무찌르는 에지오

얼마 안 있어 로드리고의 아들 체사레는 몬테리지오니에 공격을 가한다. 그 결과 에지오는 부상을 입고, 마리오는 체사레에게 처형 당한다. 이후 에지오는 마리오를 죽인 자를 따라 로마로 향한다. 하지만 말을 타고 가던 도중 에지오는 몬테리지오니 포위 당시 당한 부상 때문에 기절한다.

이후 데스몬드가 애니머스에서 깨어났을 때 일행은 현대의 몬테리지오니에 도착해 있었다. 그곳에서 일행은 앱스테르고 사의 기지국으로부터 안전하게 있을 수 있는 지하로 들어가려 하지만 문이 잠겨 있어 진입할 수 없게 된다. 다른 길을 찾으러 간 데스몬드와 루시는 몬테리지오니 포위 당시 에지오가 이용했던 비밀 통로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내부로 진입한다.

지하 은신처에서 데스몬드는 혼입 효과로 의해 늙은 에지오에 대한 환상을 본다. 그리고 데스몬드는 에지오가 몬테리지오니 포위 이후 몇 년 뒤에 알 수 없는 목적으로 다시 이곳에 돌아왔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리고 매의 눈을 이용해 벽에 써 있는 숫자들을 발견한다. 이후 둘은 숀과 레베카 또한 안으로 들어올 수 있게 문을 열어 준다.

일행은 지하에 애니머스 2.0을 설치하고 데스몬드를 다시 애니머스 안으로 들여보낸다.

로마에서편집

치료 받는 에지오.png

로마에서 치료 받는 에지오

얼마 후 에지오는 로마의 작은 집에서 깨어난다. 이 집에서 에지오는 어떤 여자에게 간호를 받고 있었고 그 여자는 어떤 남자가 에지오를 이곳에 데려왔다고 알려 준다. 그리고는 에지오에게 새 장비를 건네 준다. 간호를 받은 뒤 집 밖으로 나온 에지오는 의사에게 들러 약을 구하고 니콜로 마키아벨리를 만나기 위해 떠난다.

니콜로를 통해 에지오는 보르지아 가문이 로마의 시민들을 억압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후 에지오는 티베르 섬에 은신처를 두고 로마에서 보르지아 가문을 물러나게 하기 위한 작업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에지오는 암살단 길드와 로마에 있는 여러 길드들 사이의 관계를 성립시킨다. 그리고 도시의 자유를 원하는 시민들과 신입 암살자들을 암살자로 육성시킨다. 그 외에도 보르지아 탑을 폭파시켜 보르지아 가문이 로마에 끼치는 영향력을 축소시키고 주요 인물들을 사살함으로써 보르지아 가문을 방해한다.

얼마 후 에지오는 피에트로 로시산탄젤로 성으로 들어갈 수 있는 열쇠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에지오는 체사레와 로드리고를 암살하기 위해서는 산탄젤로 성으로 들어가야 할 것이라고 판단했고 그 열쇠를 획득하기로 결정한다. 한편 체사레는 미켈레토 코렐라라는 암살자를 보내 피에트로를 암살하려 하고 있었다. 에지오는 이 사실을 알고 미켈레토를 미행해 피에트로를 위기에서 구출한다. 이후 에지오 덕분에 목숨을 건진 피에트로는 에지오에게 열쇠를 건네 준다.

보르지아 가문을 로마에서 몰아내는 과정에서 에지오는 클라우디아를 암살단에 정식으로 가입시킨다. 또 에지오 자신은 니콜로 마키아벨리로부터 이탈리아 암살단의 새 멘토로 선정된다.

에덴의 조각편집

이후 에지오는 산탄젤로 성으로 잠입한다. 그곳에서 에지오는 체사레가 자신의 아버지 로드리고를 죽이고, 루크레치아를 협박해 선악과가 있는 장소를 알아내는 것을 목격한다. 체사레가 떠나고 에지오는 혼자 남은 루크레치아로부터 선악과가 있는 장소를 알아내고 체사레보다 먼저 그곳에 도착하는 데 성공한다. 이후 에지오는 선악과를 사용해 경비병들을 무찌르고 자리를 뜬다.

얼마 후 에지오는 체사레를 사살하기 위해 동료들을 이끌고 성문 근처로 향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체사레의 병력들을 모두 쓰러뜨린 직후 율리오 2세의 명령을 받은 파비오 오르시니가 나타나 체사레를 체포해 간다. 하지만 체사레는 자신은 얼마 안 있어 구속에서 빠져나올 것이라며 장담한다.

이후 체사레의 마지막 말에 의문이 생긴 에지오는 이에 대해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상의한다. 그러자 다빈치는 선악과를 이용해 그가 한 말이 정말로 이루어졌을지 알아 보라고 제안한다. 에지오는 잠시 망설이다가 이내 선악과를 이용하고 그의 말이 사실이었음을 깨닫는다. 그 자리에서 즉시 에지오는 체사레를 찾아 떠난다.

에지오 체사레 전투.png

에지오와 체사레의 결투

이후 1507년 에지오는 스페인 비아나에서 체사레를 찾아내는 데에 성공한다. 체사레를 궁지로 몰고간 에지오는 성벽 위에서 체사레와의 마지막 결투를 벌인다. 그 결과 에지오는 체사레의 무장을 해제하고 전투에서 완벽한 우위를 점한다. 이에 체사레가 자신은 인간의 손에 죽을 수 없다고 하자 에지오는 체사레를 성벽 아래로 떨어뜨려 체사레의 목숨을 운명의 손에 맡긴다.

이후 에지오는 선악과를 산타마리아 인 아라쾰리 성당 아래의 저장고에 두고 나온다.

선악과 회수편집

잠시 후 데스몬드는 애니머스에서 깨어난다. 그리고 일행은 에지오가 선악과를 두고 나왔던 저장고로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의논한다. 의논 도중, 저장고에 들어가기 위해선 비밀번호가 필요하다는 얘기가 나오고 레베카가 이에 대해 조사해보려고 하는 순간 전기가 끊겨 기계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그때 데스몬드는 저장고 문 앞에서 봤던 문양이 은신처 벽에 있던 문양과 같다는 것을 알아내고 동료들을 그곳으로 안내한다. 숀은 문양에 있는 숫자들이 72명의 신의 이름을 뜻하고 비밀번호는 72일 것이라고 추측한다.

이후 일행은 로마의 콜로세움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데스몬드는 일행과 떨어져 성당 아래에 있는 저장고로 갈 수 있는 길을 탐색한다. 이 과정에서 데스몬드는 지하 통로에서 먼저 온 자들 중 한 명인 유노를 만나게 된다. 끝내 성당 내부에 도착한 데스몬드는 문을 열어 나머지 일행까지 들어올 수 있도록 해준다. 이후 몇 가지 기계를 작동시킨 뒤 일행은 저장고로 갈 수 있는 받침대를 발견한다. 잠시 후 데스몬드가 받침대를 작동시키자 바닥이 꺼지더니 일행을 저장고 문 앞으로 안내한다.

데스몬드 선악과 발견.png

선악과를 눈 앞에 둔 일행

저장고 문 앞에서 데스몬드가 비밀번호를 부르자 문이 열리고 일행을 넓은 방으로 안내한다. 방 중간에는 높게 솟은 공간 위에 선악과가 있었고, 기둥 사이를 넘나들면서 기둥을 활성화시키면 최종적으로 선악과가 있는 곳까지 도달할 수 있는 계단이 생기는 방식이었다. 데스몬드는 이대로 실행해 계단을 활성화시키고 일행들과 함께 선악과가 있는 곳으로 다가간다. 그 순간 선악과에서 빛이 나더니 홀로그래픽 문양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숀의 말에 따르면 그 중에는 프리지아 모자와 섭리의 눈에 관한 문양 또한 있었다.

잠시 후 데스몬드가 선악과를 건드리자 순간 시간이 멈추더니 자신의 몸을 움직일 수 없게 된다. 데스몬드의 몸은 유노에 의해 조종되고 있었고, 유노는 암살검을 이용해 루시를 암살하려 하고 있었다. 데스몬드는 저항해 보지만 결국 루시의 복부를 찌르고 만다. 이후 둘은 바닥에 쓰러지고 루시의 배에서는 피가 흘러내린다.

함께 보기편집

이 문서의 일부 혹은 전체 내용은 영어판 위키아에서 번역해온 내용입니다.
Assassin's Creed: Brotherhood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
등장인물 암살자 데스몬드 마일즈 루시 스틸먼 레베카 크레인 션 헤이스팅스 | 에지오 아디토레 다 피렌체 클라우디아 아디토레 다 피렌체 마리아 아디토레 다 피렌체 마리오 아디토레 바르톨로메오 달비아노 니콜로 마키아벨리 라 볼페
템플러 로드리고 보르지아 체사레 보르지아 후안 보르지아 옥타비안 드 발루아 미켈레토 코렐라 일 카르네피체 실베스트로 사바티니 말파토 리스토로 가스파르 드 라 크록스 도나토 만치니 리아 드 루소 란츠 아우구스트 오베를린
그 외 판타실레아 발리오니 루크레치아 보르지아 피에트로 로시 파트리치오 니콜라스 코페르니쿠스 레오나르도 다 빈치 파비오 오르시니 두치오 데 루카 에르콜레 마시모 살라이 카테리나 스포르차 유노
세력 앱스테르고 | 암살단 시민 로물루스의 추종자들 경비병 헤르메스주의자 상인 템플 기사단
장소 작업 중
사건 작업 중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메인 게임 어쌔신 크리드 어쌔신 크리드 II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 어쌔신 크리드: 리벨레이션 어쌔신 크리드 III 어쌔신 크리드 IV: 블랙 플래그 어쌔신 크리드: 로그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스핀오프 게임 어쌔신 크리드: 알테어 연대기 어쌔신 크리드: 블러드라인 어쌔신 크리드 II: 디스커버리 어쌔신 크리드: 프로젝트 레거시 어쌔신 크리드: 리콜렉션 어쌔신 크리드 III: 리버레이션 어쌔신 크리드: 프리덤 크라이 어쌔신 크리드: 파이러츠 어쌔신 크리드: 메모리즈 어쌔신 크리드: 아이덴티티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즈 (중국 | 인도 | 러시아)